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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무인발급기 이용안내

2023. 6. 28.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인감증명서는 중요한 거래나 계약을 할 때 필요한 서류로, 자신의 인감이 사전에 신고한 인감과 동일함을 입증합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법인인감증명서는 인감이 행정청에 등록된 인감과 동일함을 증명하는 서면입니다. 법인인감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없으며, 무인발급기와 등기소 창구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 무인발급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서울지역 내 무인발급기 위치와 전화번호, 주소를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

 

- 무인발급기는 은행이나 정부기관에 제출할 경우 1~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만 유효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등기소 창구를 방문하여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으며, 인터넷 등기소의 ‘등기소 찾기’ 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기소의 ‘등기소 찾기’

 

 

 

일반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나 출장소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는 인터넷이나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할 수 없으며, 법인인감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 발급 신청 시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되며, 대리인에게 위임하는 경우에는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서식.hwp 이 필요합니다. - 미성년자나 한정치산자의 경우 법정 대리인과 함께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인감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 인감 등록 또는 변경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주민등록증과 인감을 지참해야 합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서식.hwp

 

 

주의사항

인감증명서는 중요한 개인 정보를 담고 있으므로 발급 신청자 및 지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인감증명서의 유효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요청하는 기관에서는 주로 3개월 이내의 인감증명서를 요구합니다.

 

맺음말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감증명서는 개인의 신원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로, 주민센터나 구청 등 관공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수수료입니다. 발급 신청 시 주의할 점과 대리인 발급에 필요한 절차도 함께 알아봤습니다. 인감증명서는 중요한 서류이므로 신중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인터넷등기소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인터넷등기소 아이폰 다운로드 앱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등기소 아이폰 다운로드

 

인터넷등기소 안드로이드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

 

[별지 제13호서식]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pdf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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