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치매 환자 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치매에 대한 보험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는데요. 라이나생명은 이런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라이나생명 치매보험"을 출시하였습니다.
치매보험은 어떤 보장을 제공할까요?
라이나생명의 치매보험은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모든 단계를 보장합니다. 중증치매 진단 시에는 매월 100만 원씩 간병생활자금을 평생 지급되며, 라이나 생명은 보험 가입 후 1년 후부터 보장이 시작되며 재해 원인시에도 면책기간이 없습니다.
치매진단 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라이나 생명 치매보험의 보험금 청구 방법은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 우편, 방문, FAX 접수가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시 필요한 서류로는 보험금 청구서,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신분증 사본 등이 있으며, 추가로 치매진단에 필요한 서류로는 진단서와 인지기능검사 결과지가 필요합니다. 장기요양과 간병인 지원에 필요한 서류도 따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치매간병보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라이나생명 치매보험은 업계 최초로 재가급여 이용 시 매월 지원금을 보장해줍니다. 재가급여란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의해 정의되며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등을 포함합니다. 이렇게 라이나 치매보험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안정과 편안한 삶을 제공하는 보험상품입니다.
라이나생명은 현재 서비스 개편을 준비중입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라이나생명 보험금 청구 및 개인정보처리 동의서.pdf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이나생명의 치매보험은 더 이상 치매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를 안정과 행복으로 가득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라이나생명이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