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장애인을 증명해주는 문서를 발급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간단하게 장애인등록증이나 복지카드등을 통해서 증명할수도 있죠.
하지만 장애인분들을 위한 혜택들을 받기 위해서 장애인 증명서 발급을 받아서 제출을 해야하는 경우가있을수가 있겠죠. 그런 경우 오늘 안내해드리는 방법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대부분의 민원처리가 가능해졌죠. 전자정부민원서비스 덕분인데요. 먼저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민원24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 이용하셔서 바로 이동을 하시고 나서 '장애인'으로 입력을 하시고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민원24
검색을 하시게 되면 바로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여기에서 '장애인 증명서 발급'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선택을 해주시면 신청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발급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무료로 발급이 가능해요. 방문하셔도 가능하지만 이렇게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발급이 가능해요.
다만 본인인증을 위해서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텐데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주시게 되면 바로 신청화면이 나오게 되실겁니다.
이런 신청서를 작성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중요한 부분은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으로 선택을 해주셔야지만 바로 장애인 증명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게 되실거에요. 이제는 집에서 간편하게 민원처리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