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사용하는방법

2021. 11. 26.

 

 반갑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간단하게 미리 계산을 해볼수가 있게끔 해주는 주택담보대출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볼거에요. 대출을 안받는게 가장 좋겠지만 어쩔수없이 받게 된다면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받으셔야 금리도 비교적 낮고, 금액도 많이 나오실수가 있어요.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그렇지만 이것도 엄연히 대출이기 떄문에 이자를 매달 부담을 해야하죠. 그렇다보니 안내를 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이번에 찾아주신 분들도 안내에 따라 주택담보대출계산기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진짜로 실행하기전에 미리 한번 해놓으면 좋았어요. 사용을 하는 방법으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오늘 사용해볼 홈페이지는 바로 국민은행이에요. 이 홈페이지를 사용 해보시면 쉽고 간단하게 미리 임의로 계산을 해볼수가 있답니다. 은행마다 전부 상품들이 있으실거에요. 본인의 개인신용이나 등급에 따라 금리가 전부 달라지게 되죠.

 그러한 유용한정보들을 수집하고 나서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자 계산기를 사용 해서 확인을 해보시면 엄청 편하고 매달 부담해야하는 금액도 계산이 되어 편리 하더군요. 네이버검색창에서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라고 처보기 바랍니다.

대출계산기 클릭

 검색결과의 하단쪽에 보시면 금융계산기라고 되어있을 거예요. 그렇게 하고 이렇게 오른쪽상단에 있는 대출계산기를 눌러주십시요. 그러면 주택담보대출계산기를 바로 사용해볼수가 있답니다. 전용은 아니고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계산기인데요.

계산정보입력하기

 은행마다 전부 상품이 다르기도 합니다. 금리도 다를테고, 대출기간도 다르고 상환방법들도 다르실거에요. 몇개를 알아보고서 상단에 보이는 계산기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담보로 받는것이라 확실히 신용보다 금액도 비교적 크게 나타나고 금리도 낮긴한데요.

계산하기

 자 그러면 임의로 계산을 한번 해둘겁니다. 이렇게 자기의 대출 정보와 상품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하단쪽에 상환방법들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주로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을 체택하고 있더군요.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계산결과보기

 그렇게 하면 이렇게 주택담보대출계산기가 계산하고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이자와 원금에 대하여 각각 나오도록 되어지죠. 10년간 3억을 빌린다면 이자만 8100만원이 되죠. 상당한 금액이기도 한데요? ? 금리를 더 높게 받는다면 1억도 가능하겠네요. ;;'

 하단에 상환일 기준 잔금확인 버튼을 클릭을 해 주세요. 그러면 회차별로 납부 시기와 납부금액 또한 잔금에 관련된 정보가 나오도록 되어지거든요. 대출 실행하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해 주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이자 부담이 크고 이젠 금리도 오른다고 하는데 최대한 보수적으로 대출하시는 것이 좋으실거에요.

댓글